본문 바로가기

보고싶은 동영상

EBS 세계의 명화 ‘당갈’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감동의 명승부! 아미르 칸 주연”

EBS 세계의 명화 ‘당갈’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감동의 명승부! 아미르 칸 주연”

  • 기자명 한상형 기자 
  •  입력 2021.03.06 06:26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2018년 4월 25일 개봉된 니테쉬 티와리 감독의 <당갈>은 출연진으로 아미르 칸, 파티마 사나 셰이크, 산야 말호트라 주연, 사크시 탄와르, 기리시 쿨카니, 자이라 와심, 수하니 바트나가르 조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평점 9.62, 네티즌 평점 9.48, 누적관객수 109,766명을 기록한 161분 분량의 인도 액션영화다.

이 영화는 제8회 CINE ICON(KT&G 상상마당 배우기획전), 제28회 유바리국제판타스틱영화제, 제31회 도쿄국제영화제, 제22회 부산국제영화제의 수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당갈> 속으로 들어가 보자.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남자든 여자든 금메달은 금메달인데!”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감동의 명승부! 전직 레슬링 선수였던 ‘마하비르 싱 포갓(아미르 칸)’은 아버지의 반대로 금메달의 꿈을 이루지 못한 채 레슬링을 포기한다. 아들을 통해 꿈을 이루겠다는 생각은 내리 딸만 넷이 태어나면서 좌절된다.

그러던 어느 날, 두 딸이 또래 남자아이들을 신나게 때린 모습에서 잠재력을 발견하고 레슬링 특훈에 돌입한다. 사람들의 따가운 시선과 조롱에도 불구하고 첫째 기타(파티마 사나 셰이크)와 둘째 바비타(산야 말호트라)는 아버지의 훈련 속에 재능을 발휘, 승승장구 승리를 거두며 국가대표 레슬러로까지 성장해 마침내 국제대회에 출전하는데.

영화 <당갈>은 국제대회에서 첫 메달을 딴 인도의 여성 레슬러 기타와 바비타 자매의 실화를 그린 작품이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영화를 본 한 관람객은 다음과 같은 리뷰를 남겼다.

 

영화 <당갈>은 중국 시장에서만 개봉 후 2억 달러에 가까운 괴물 같은 흥행을 기록했는데 흥미로운 현상입니다. 물론 세 얼간이나 P.K의 성공이 중국내에서 아미르 칸만의 브랜드를 만들었다는 것도 한 요인이겠지만 <당갈>이 피력하는 주제의식이 중국 사회에서도 공감대를 형성했다고 보는 것이 더 맞을 겁니다. 아미르 칸을 빼놓고 <당갈>을 얘기할 순 없을 겁니다.

사실 영화의 원안은 디즈니에서 나왔습니다. 2012년 마하비르 싱 포갓과 기타, 바비타 자매의 뉴스 기사를 본 디즈니의 인도 간부는 이 아이디어를 검토했고 시나리오 초본을 아미르 칸에게 보냈죠. 아미르 칸은 만족감을 표시했고 대신 영화로 만드는 건 본인이 60대가 되는 10년 후로 미루기를 원했습니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하지만 결국 P.K의 차기작으로 결정했죠. <당갈>의 성공에는 음악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발리우드답지는 않지만, 타이틀곡의 웅장한 박력은 투지 넘치는 스포츠 영화의 테마로 손색이 없는 위력을 발휘합니다. 또한 기타 자매가 훈련하는 장면에 흐르는 "Haanikaarak Bapu"는 날벼락이 떨어진 자매의 심경을 그대로 들어내는 가사와 경쾌한 진행으로 흥겨움을 전해주죠.

똑같이 레슬링을 소재로 한 술탄에 출연했던 살만 칸은 당갈 프리미어 시사회에서 나오면서 소감을 묻는 기자에게 이렇게 답합니다. “이 때까지 아미르 칸의 최고작은 라가안이라고 생각했는데 이제는 당갈이 최고작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라가안에게 점수를 더 주고 싶지만 살만 칸의 말대로 당갈 역시 존중받을만한 수작입니다.

오늘 6일(토) EBS1 세계의 명화에서 영화 <당갈>이 방송되며, 방송시간은 22시 45분이다.

<영화 ‘당갈’ 포토>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EBS 세계의 명화 ‘당갈’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감동의 명승부! 아미르 칸 주연” - 한국강사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2018년 4월 25일 개봉된 니테쉬 티와리 감독의 은 출연진으로 아미르 칸, 파티마 사나 셰이크, 산야 말호트라 주연, 사크시 탄와르, 기리시 쿨카니, 자이라 와심, 수하

www.lecturernews.com

 

<< 예고편 영상>>

https://youtu.be/LAuxZniIUKI?si=ddZG2f6jBEMSNADh

 

 

<<유튜브 리뷰 영상>>

https://youtu.be/5VTSgmaYFAM?si=oWnJqHJ98nMAWWJA

 

 

 

영화  "화벽"

https://youtu.be/q0oTwX-n97E?si=v2HirlzZa254PG0m


화벽Mural

2011 · 로맨스/판타지/액션 · 중국
2시간 5분 · 12세

 

감독 : 고든 챈

작가 고든챈, 프랭크 탐, 마리아 윙

출연 차오덩, 리선, 니엔

 

화벽(画壁)은 2011년 개봉한 중국의 영화이다.

도적 ‘맹용담’을 쫓다가 들어간 사원에서 우연히 아름다운 벽화에서 나온 여자 ‘무단’을 보고 그녀를 따라 벽화 속으로 들어가는 ‘주효렴’. 그곳은 현세에서는 생각할 수 없는 환상적인 천상낙원이 펼쳐져 있고 아름다운 선녀들로 가득하다. ‘여왕’이 다스리는 선계인 이 곳에는 단 하나의 규칙이 있는데, 그것은 절대 남자와 사랑에 빠지면 안 된다는 것. 금남의 구역에 발을 디딘 대가로 ‘주효렴’은 위험에 처하지만 선녀들의 도움으로 무사히 그곳을 빠져간다. 그러나 ‘무단’은 남자를 숨겨주었다는 죄로 ‘여왕’에 의해 지옥에 갇히게 된고, 자신을 도와 준 ‘무단’을 지옥에서 꺼내기 위해 ‘주효렴’은 자신의 하인과 ‘맹용담’과 함께 다시 벽화 속 천상의 세계로 들어간다. 그러나 ‘무단’을 구하기 위해서는 지옥 입구를 지키고 있는 요괴와 악귀를 물리쳐야만 하고…

 

영화 '화벽'은 '수호전', '삼국지연의' 등과 같이 중국 8대 기서 중 하나인 '요재지이'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영화이다.

https://haokan.baidu.com/v?vid=5687373067662758561&pd=pcshare&hkRelaunch=p1%3Dpc%26p2%3Dvideoland%26p3%3Dshare_input

 

刀郎最新作品《画壁》满满文艺感,聊斋研究得这么深入,还有谁?

刀郎最新作品《画壁》满满文艺感,聊斋研究得这么深入,还有谁?,本视频由最好听音乐提供,1634次播放,好看视频是由百度团队打造的集内涵和颜值于一身的专业短视频聚合平台

haokan.baidu.com

https://youtu.be/eXIpkuh8_M8?si=Ki_kyLmuqpqR9Rw9

 

 

https://youtu.be/XDWLuuE34UE?si=MhkrUwYPTC6Nr7rU